중국, 세계 최대 탄소 시장 진출 준비 중.
배출 시장은 국가의 산업 CO2의 약 1/4을 차지할 것입니다.
Debra Kahn, ClimateWire (2017 년 8 월 14 일)
미국은 기후 정책을 바꾸면서 세계적인 온실 가스 배출국이 국가 탄소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있다.
중국 당국자들은 올해 말에 산업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약 1/4을 차지할 배출 가스 시장을 시작할 준비를하고있다. 유럽 연합, 호주 및 캘리포니아의 공무원 및 비영리 단체는 중국인들에게 프로그램 디자인에 대해 자문을 제공했습니다.
중국의 국가 시스템에 대한 세부 사항은 여전히 불투명하지만, 관측통들이 회의적인 입장을 취할만큼 충분한 정보가 출현했다. 설계 기능과 중국의 신속한 추진으로 인해 기존 프로그램과 즉시 비교 될 전망이다.
"처음에는 캘리포니아 또는 RGGI 또는 일부 조종사보다 견고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래를위한 자원 (Resources for the Future)의 방문 연구원이자 시장 진화를 관측하고있는 Jeremy Schreifels는 말했다. 그는 동북아 9 개 주를 담당하는 지역 온실 가스 이니셔티브를 언급하고있었습니다.
중국의 거시 경제 계획 에이전시 인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 (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는 11 월에 전국 시장을 개척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업들이 배출량을 충당하기 위해 탄소 배출권을 사기 시작해야하는지, 아니면 기업이 배출량을보고하도록 요구하는 것과 같은 다소 덜 규제 된 형태의 규제를 즉각적으로 시작해야하는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지금까지 관측통들은 시장이 서방 국가의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말한다.
중국 당국자들은 2013 년 7 개 성 (省)과시 (市)에서 시작하여 디자인이 다양해진 조종사에 대해 유럽 연합 (EU), 호주, 영국, 독일, 노르웨이 및 캘리포니아의 대응국과 협력 해왔다. 상하이의 복단대 학교 (Fudan University)의 경제학 교수 인 ZhongXiang Zhang이 발표 한 2015 년 논문에 따르면, 그들은 모두 약 2000 개의 사업체와 12 억 톤의 이산화탄소를 처리하고있다. 이는 연간 총 CO 2 배출량의 1/8 정도입니다.
전국적인 시스템은 기존 프로그램의 범위를 4 배로 확대합니다. "현재 커버되고있는 시설로부터의 CO2 배출량면에서 약 4 배 더 클 것이고 세계에서 가장 큰 배출권 거래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탠포드 대학의 경제학자 인 래리 oulder더 (Larry Goulder)는 중국과 캘리포니아의 탄소 시장 설계자 모임을 주재했다.
전 세계에서 탄소 거래 시스템으로 인해 실질적인 배출 감축은 실제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유럽 연합, 미국 북동부 및 캘리포니아의 초기 배출량 상한선은 모두 실제 배출량보다 높게 나타 났으므로 기업은 높은 가격을 지불하거나 배출물을 억제하기 위해 상당한 인센티브를 지불하지 않아도됩니다. 오히려이 프로그램은 산업계의 기후 정책에 익숙한 정치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을했다.
기존의 모든 시장을 왜소하게하는 중국의 계획은 최소한 처음에는 실제 배출 감축과 연결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그것은 더 많은 관할 구역에 탑승하기 위해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Schreifels는 말했다. "만약 중국의 이산화탄소 거래 프로그램이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인식된다면 다른 나라들에게 배출권 거래 모델을 채택하고 기후 약속이나보다 엄격한 기후 변화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실패로 간주된다면 세계 여러 지역에서 기후 정책을 저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부분적으로는 중국의 규모에 기반을두고 부분적으로는 모자와 무역에 대한 다른 관할권의 지식에 기반을두고있는 국제 정밀 조사는 올바른 결과를 얻기위한 인센티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다른 학문 전문가는 말했다. & quot; 그들이 원하는 마지막 일은 실패하는 것입니다. & quot; Yale-NUS College의 교수 인 Angel Hsu는 말했다. Yale University의 임업 및 환경 연구 학교는 지난 10 년간 중국을 연구했다.
캘리포니아 dreamin '
캘리포니아 주지사 인 Jerry Brown (D)은 그림자 기후 특사의 역할을 맡고있다. 그는 6 월에 사이 핑핑 (Xi Jinping) 총장을 방문하여 중국을 "희망"이라고 불렀다. 기후 변화에 대한 리더쉽.
Brown은 지난달 2030 년까지 캘리포니아의 모자 무역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법안에 서명했을 때 중국의 관심을 언급했다. "중국은이 모자 무역 계획을 모방하고있다" 그는 말했다.
캘리포니아는 특히 홍콩의 북쪽에있는 광동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그것은 캘리포니아의 것을 가장 가깝게 비춘다; 그것은 2013 년에 톤당 약 9 달러의 바닥 가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유일하게 모든 참가자들이 무료로 모든 것을 수령하지 않고 수당을 구입해야한다는 요구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의 국가 차원에서 캘리포니아의 역할은 제한적이었습니다. 모자와 무역은 6 월 브라운의 중국 방문의 최전선에 있지 않았다. 지방 정부 및 국가 공무원과의 토론에서 그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와 같은 저탄소 기술 개발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국가 공무원은 중국에서 세부 사항과 솔직한 대화가 어렵다고 인정합니다.
& quot; 실제로 결정을 내린 사람과 완전히 교전 할 수는 없습니다. & quot; 캘리포니아의 대기 대기 및 기후 기관인 Air Resources Board의 Mary Nichols 회장은 6 월 베이징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했다. "나는 오래 살면서 여기에서 일한 사람들에게조차 신비 스럽다고 생각합니다."
관측통들은 중국과 서구 국가 간의 근본적인 차이가 다른 규칙 제정 과정과 결과를 초래한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서방 국가들이 산업계, 환경 론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들의 정치적 반대에 직면 해 있지만, 중국의 과제는 계획된 하향식 경제에 시장 기반 인센티브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정치적 문제만큼이나 명백한 정치적 도전이 아닙니다. Goulder는 말했다. 즉, 국가는 배출량을 감시하고 추적하는 장치를 많이 갖고 있지 않다. 또한 경제의 대부분은 여전히 시장 경제가 아니라 오히려 가격이 책정되는 방식에 따라 국영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전력 부문에서 그러합니다. 주요 과제 중 하나는 가격 규제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야에서 반응이없는 세계에서 시장 규제를 비롯한 환경 규제를 도입하는 방법입니다. "
Nichols는 출시 후 시장 평가를 통해 국가 프로그램에 중요한 백 엔드 역할을 계획합니다.
"결과를 얻는 것, 탄소 통제의 실제 비용은 사람들이 프로그램 하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관한 것" 니콜스는 말했다.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 nbsp;
측정 성공 및 실패 및 실패
특히 중국의 환경 정책 및 기후에 대한 입장은 천천히 진화 해왔다.
"과거에는 중국이 중국의 발전을 저지하기위한 노력으로 미국과의 협력 요청을 처음 보았던 위치에서 중국이 이주한 10-15 년이라는 긴 과정이있었습니다. 역사적으로 1 인당 중국이 비록 낮아 졌음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미국에 똑같이 탄소 배출 부담이있다 " 중국 역사 학자이자 미 - 중 관계에 관한 아시아 학회 센터 소장 인 오빌 스켈 (Orville Schell)은 말했다. "이것은 지난 10 년간 중국과 협력해온 NGO (비정부기구), 시민 사회 단체들과 많은 관련이있다."
외부 압력의 영향 외에도 중국 당국자들은 한국의 열악한 대기 질에 대한 내부 비판으로 기후에 대한 행동을 유도했다. 2012 년과 2013 년에 중국어 "네티즌" 국내의 대기 질 데이터가 국제 측정치보다 훨씬 더 장미 랐으며 석탄 사용이 주요 원인임을 알게되었습니다.
& quot; 나는 그것이 실제로 전환점이라고 생각한다. & quot; 수는 말했다. "나는 그것이 국제 압력이나 미국의 행동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국내 압력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사이 핑핑 (Xi Jinping) 총장에게 '이것은 우리와 함께 할 수있다.'라고 비난했다.
1 자 회담, 사회주의 공산주의 정치 체제로 인해 결정이 기후 행동을 포용하기 위해 정상에 결정되면 중국 관리들은 2007 년 11 번째 5 개년 계획이 처음으로 에너지 소비 목표를 설정 한 이후 빠르게 움직일 수 있었다 : 2012 년까지 국내 총생산 (GDP) 당 에너지 사용량 20 % 감소.
중국의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 (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는 서쪽의 중공업 충칭에서부터 동쪽의 베이징 및 심천의 도시 허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제 상황에서 2013 년에 7 개의 지역 무역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2015 년 사이와 오바마 대통령은 중국이 2017 년까지 8 개의 주요 산업 부문을 포괄하는 국가 탄소 거래 시스템을 발표하겠다고 약속 한 협약에 서명했습니다.
중국은 올해에도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전기, 알루미늄, 시멘트 등 3 개 부문 만 처음부터 다룰 예정이다. 이는 나머지 부문의 배출량과 생산량에 대한 좋은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시범 프로그램은 나머지 국가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운영되는 동안 계속 될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절단 된 범위는 반드시 주요한 좌절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 quot; 계획적인 관점에서보기 드문 것은 아닙니다. & quot; 수는 말했다. "중국은 전형적인 [전 중국 지도자] 덩 샤오핑 (Deng Xiaoping) 방식으로 돌을 먼저 느껴 강을 건너기를 좋아한다."
실지로, 그녀는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시멘트는 이산화탄소 배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중국의 발전량의 85 %는 석탄이다.
'아무것도없는 것보다는 낫다'
중국의 배출량보고 데이터의 품질과 불투명도에 대한 우려가 남아있다. Hsu가 논문에서 지적한대로 1994 년과 2005 년에 걸쳐 전국에서 단지 2 개의 온실 가스 인벤토리를 생산했다.
& quot; 여기있는 모든 것은 더 불투명하지만 더 많은 데이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이 데이터를 비판하도록하기 시작할 때 명확 해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ARB의 Nichols는 말했다. "2008-2009 년에 처음으로 여기에 오기 시작했을 때 누구도 게시 된 데이터를 전혀 믿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실제로 방출 된 것을 실제로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아주 짧은 기간에, 우리는 사람들이 훨씬 더 잘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지점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들은 모릅니다. "
Hsu는 정확한 배출 가스 데이터 대신에 중국은 민주 정부보다 사업에 대한 통제력이 더 크기 때문에 수당이 너무 많고 가격이 추락하는 등 환경 적으로 완전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U의 시스템에서.
"나는 중국이 완전히 자유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에 대해 중국이 더 나은 규제를받을 수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수는 말했다. "당신은 안정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정부의 인프라가 시장에 대한 엄청난 감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좋거나 나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와 마찬가지로 에너지 효율성과 같은 보완 조치는 배출량을 저감하고 거래 프로그램이 책임지지 않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또한 "그린 인증서 (green certificate)"를 소개하고있다. 프로그램으로, 미국의 재생 가능 포트폴리오 표준과 유사합니다. 그리고 계획 경제 측면에서 중국은 중공업보다 저에너지, 고 부가가치 제조로의 전환을 장려 해 왔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2015 년 수준에서 2020 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8 % 삭감한다는 중국의 경제 전체 목표에 대한 배출량 거래만큼이나 기여할 수 있습니다.
석탄 소비가 감소하고 전반적인 성장률이 낮아지면서 국제 에너지기구 (International Energy Agency)에 따르면 중국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지난해 감소했다. 중국은 지구 기후 협상에서 절대적인 배출량 감축에 전념하지 않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강도에 기반한" 산업 공정의 상대적인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을 기본으로하는 미국의 탄소 저감 목표는 서구 식 배출량의 절대 삭감만큼 효과적 일 수있다.
중공업 산업이 더 느리게 성장한다면, 탄소 배출량 또는 탄소 집중 목표는 배출권 거래 프로그램보다 더 엄격 할 수 있습니다. 경제가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한다면 그것은 모자 앤 무역 프로그램보다 덜 엄격 할 수 있습니다. " Schreifels는 설명했다. "많은 불확실성이있을 때, 불확실성을 해결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전문가들은 법률 또는 규제로 분류 될지 여부를 포함하여 프로그램의 엄격성에 대한 몇 가지 지표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법은 전국 인민 대표 대회 (National People 's Congress)를 통할 것이고, 행정 국무회의가 통과되는 규정보다 더 많은 권한을 가질 것이다. 그러나 법률은 입법 과정을 통과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 아마도 수년이 걸릴 것입니다.
배출량 데이터의 투명성과 무결성 또한 중요하며,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것에 대한 엄격한 처벌도 중요합니다. 법을지지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은 비공식적 인 일회적 인 처벌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일회적 인 처벌은 기업이 우대 대출을 받거나 새로운 시설을 건설 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Schreifels는 "아마도 규제 경로를 밟을 확률이 80 %"라고 예상했습니다. 최소한 처음에는
"모두가 중국의 국가 탄소 시장에 대한 기대를 재조정해야합니다." Duke 대학과 중국 Wuhan 대학의 합작 회사 인 Kunshan Duke 공립 대학의 환경 연구 센터 장 Junjie Zhang은 말했다. & quot; 우리의 기대를 바꿀 때입니다. 나는 이것이 시작의 시작의 시작이라고 말할 것이다. 아무것도 아닌 것보다 낫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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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세계 최대의 탄소 시장을 준비하고있다. 배출 시장은 국가의 산업 CO2의 약 1/4을 차지할 것이다.
&부; 2017 Scientific American, Nature America, Inc의 사업부
중국과 세계 무역 시스템.
WTO 사무 총장 인 Renato Ruggiero가 4 월 21 일 중국 베이징 대학에서 연설문을 첨부했다.
현재 진행중인 협상의 핵심에있는 단순한 현실과 우리 모두가 직면 한 현실적인 도전, 즉 중국이 이미 더 많은 상호 의존적 인 세계 경제에서 주도적 인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현실이 있습니다. 중국은 성장과 발전을위한 거대한 잠재력을 완수하기 위해 WTO 시스템의 기회와 안전성을 점차적으로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WTO는 진정으로 보편적 인 체제가되기 위해서는 점점 더 적극적이고 적극적인 회원국이되어야합니다.
이 현실은 중국의 세계 상승의 막강한 힘에 의해 강조됩니다. 지난 10 년 동안 생산량은 연평균 10 % 증가한 반면 상품 수출량은 약 15 % 증가했습니다. 지난 20 년 동안 중국의 상품 수출액은 지난 해 1510 억 달러에 이르는 20 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무역력이며, 두 번째로 큰 외국인 투자국입니다. 오늘날 중국 경제는 국가 생산량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에 따라 세계 생산량의 5 ~ 10 %를 차지합니다.
중국 경제가 미래로 확대됨에 따라 세계 경제와도 연계 될 것입니다. 수출 시장에 대한 의존도는 신발과 장난감과 같은 노동 집약적 인 제품뿐만 아니라 생산 사다리를 기어 올라가는 중국 생산량의 증가하는 기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할 것입니다. 수입은 또한 산업화와 현대화를 촉진시킬뿐만 아니라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여 상승 할 것이다. 그리고 내부 및 외부 투자의 끊임없이 확대되는 웹은 중국을 세계 금융 시스템으로 더 깊이 끌어 들일 것입니다.
중국의 근대화에는 연간 약 1000 억 달러의 장비 및 기술 수입이 필요하며이 10 년 후반의 인프라 지출은 약 2,500 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중국 경제의 크기와 자원에도 불구하고 국내 생산만으로는 충족 될 수없는 에너지, 광물 자원, 식량 및 농산물 수입에 대한 수요 증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기본적인 사실은 중국이 세계화 과정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중국과 다른 국가들 모두가 혜택을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기술, 자본 및 무역이 점점 더 자유롭게 움직이는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구식 경제 도구가 그 우위를 잃은 곳; 경제력과 안보가 경제 개방과 통합에 점점 더 의존하는 곳. 성장과 근대화에 대한 중국의 길은 또한 상호 의존의 길이다.
이 세계화 과정은 되돌아 가지 않습니다. 가속화 될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경제적, 기술적 세력이 벽을 허물고 국경을 넘어 세계 경제를 하나로 연결합니다. 20 세기 후반에 무역, 경제, 국제 정치의 모든면에서 우리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은 더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서로 가깝게 움직이는 우리의 세계에서 비롯됩니다. 상호 의존성 심화는 중국과 세계의 핵심 현실입니다. 상호 의존을 관리하는 것은 우리의 공동 책임입니다.
이러한 상호 의존성을 완성하기위한 핵심 단계는 중국을 다자간 무역 체제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중국의 세계와의 경제 관계는 너무 크고 너무 광범위하여 임의적 인 변화와 불안정한 양자 간 거래의 미로를 효과적으로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없습니다. 일관되고 일관된 국제 무역 정책에 대한 중국의 최선의 보장은 규칙에 근거한 다자간 체제 안에서 찾아야한다.
같은 맥락으로, 중국은 모든 다른 나라들처럼, 컨센서스에 의해 동의되고 집행 가능한 규칙들과 규율들에 반영된 권리와 의무에 기초하여 성장하는 세계와의 경제 관계를 잘 관리 할 수있다. 이것은 양자 간 압력이나 일방적 인 행동의 위협에 저항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는 또한 WTO 협정에 따라 동일한 의무를 공유하는 WTO 회원국들과 중국의 무역 파트너가이 방향으로 나아가는 노력이 일치하고 있음을 알면 국내 경제 개혁을 지속하고 촉진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WTO 가입은 수입 정책에 대한 구속력있는 의무 - 중국의 무역 정책 및 대부분의 경우 경제 구조 조정에 대한 조정을 필요로하는 의무를 가정 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중국은 WTO의 130 개 회원국들 사이에 협상 된 모든 이점을 중국이 확장함으로써 혜택을 볼 것이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협상 된 관세율 및 약속 수준에 따라 다른 WTO 회원국 시장에 제품 및 서비스를 수출 할 권리가있다. 이것은 선진국에 대한 중국의 산업 제품 수출의 거의 100 %를 차지하는 관세 구속력을 포함한다 , 이들 제품의 거의 절반이 면세 처리 대상이다. 이러한 엄청난 시장 접근 기회는 최혜국 대우와 차별 금지라는 두 가지 기본 원칙에 의해 뒷받침되고 강화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은 WTO 파트너와의 무역 문제를 논의하고 필요한 경우 권리가 약화 될 경우 구속력있는 분쟁 해결 절차를 논의하기위한 다자간 포럼에 의지 할 것입니다. 이러한 수준의 보안은 중국에 큰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더 큰 비즈니스 신뢰를 장려하고보다 많은 투자를 유치하십시오.
중국이 다자간 체제에 참여하는 세 번째 주요 이유가있다. 시스템 내부에서만 중국이 21 세기 무역 규칙을 작성하는 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감대에 의해 국제적으로 협상 된 전례없는 일련의 권리와 의무가 될 것입니다.
다자 체제의 지속적인 힘은 진화 할 수있는 힘입니다. 1994 년에 우리는 당시 국제 경제 체제의 50 년 역사에서 가장 야심적이고 광범위한 합의를 한 GATT의 우루과이 라운드를 종결했다. 불과 3 년 후, 우리는 세계 전기 통신 산업을 자유화하고 정보 기술 제품 무역에 대한 관세 철폐를위한 협상을 협상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했습니다. 그 합병 된 가치는 약 1 조 달러에 달하며 농업, 자동차 및 직물 결합. 그리고 그들의 가치는 무역 통계를 초월합니다. 지식, 커뮤니케이션 및 기술에 대한 접근을 개방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세기의 가장 중요한 원자재에 접근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든 경제, 특히 중국의 발전과 경쟁력에 엄청난 중요성이있을 것입니다.
금년 말까지 금융 서비스에 대한 다자간 협약을 체결 할 수 있다는 모든 신호가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로 나아가고있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이는 3 년 후에 재개 될 WTO 농업, 서비스 및 기타 분야의 협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외향적 인 중국은 다른 한편으로는 게임의 규칙을 쓰는 동안 편에 선다. 수출 관심이 증대되는 중국은 국제 시장에 대한 안전하고 확대 된 접근, 즉 다자간 체제 만 제공하는 보안 없이는 남을 여력이 없다. 그리고 아마도 중국이 기술과 근대화에 의존하는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화 속도, 특히 새로운 경제의 주요 빌딩 블록이 될 정보 기술, 통신 또는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빠질 여력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의 경제적 성공은 무역 및 투자 자유화를 포함한 인상적인 국내 개혁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있다. 중국은 이미 가입 협상 맥락에서 제공되는 일방적 인 관세 감면 혜택을 입었다. 한 연구에서 얻은 이익은 220 억 달러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길 끝이 아닙니다. WTO 규범을 토대로하고 다른 WTO 파트너들로부터 혜택을받는 대신에 자유화가 중국 경제 성장에 가장 큰 자극이 될 수있다. 그리고 확장에 따라, 세계 경제에 대한 거대한 자극.
나는 WTO에 가입하는 것이 간단한 단계라고 제안하지는 않는다. 그 반대입니다. 그러나 이미 WTO 회원국 인 많은 다른 국가들은 중국과 비슷한 수준의 개발을 공유하고있다. 그들은 자신의 권리와 의무에 가입하고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다른 가입 후보자들도 같은 선택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O의 매력은 정확하게 세계 경제의 확장과 통합으로 확대되고 심화되는 권리와 의무의 힘과 일관성에 있습니다. 50 년 전만해도 관세 및 기타 국경 조치에만 중점을 두었습니다. 오늘날 세계 무역기구의 규칙은 기술 표준, 서비스, 지적 재산권, 무역 관련 투자 및 한 때 국내 적이라고 여겨지는 다른 경제 정책의 다수를 포괄하기 위해 국경 내에서 잘 확장됩니다. 50 년 전 거의 모든 GATT 회원국은 산업화 된 세계 출신이었다. 오늘날의 130 개 WTO 회원국 중 80 %가 개발 도상국 또는 경제 전환기에있다.
WTO의 약화를 막기 위해 규칙의 다양성과 회원 수의 다양성이 증대됨에 따라이를 강화했다. 광범위한 참여로 옮겨 가면서 우리는 여기에 새로운 규칙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멤버를 추가하는 것 이상의 일을했습니다. 우리는 상호 연동 된 이해 관계와 책임의 확대 된 네트워크, 즉 더 커지면서 우리의 모든 이해 관계에 더욱 중요하게 성장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은 세계 경제 관계의 미래 진화와 방향을 심화시켜야 우리가 절차를 올바르게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너무 크고 경제적 인 선수이며, WTO 가입은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쳐 협상을 타협 할 것입니다.
우리는 최근 무역 권리, 차별 금지, 비관세 장벽, 국가 거래, 투자 및 지적 재산권과 같은 어려운 분야에서 협상가들이 상당히 진전을 보였던이 협상에서 우리가 최근에 보았던 추진력과 창조적 인 유연성에 대한 중요한 신호를 보았습니다. 특히 최근 몇 개월 동안. 이 협상의 모든 당사자들이 지난 10 년 동안 쌓아 놓은 기술적 인 토대가되는 시간 낭비가 없으면 이러한 진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이 프로세스를 추진하는 것은 성공을 거두고있는 보상에 대한 공유 된 인식입니다.
내 목적은 우리 앞에있는 일을 과소 평가하는 것이 아니며, 특히 올해 5 월에 예정된 차기 협상에 다가서는 중이다. 모든 협상과 마찬가지로 많은 중요한 작업과 어려운 문제는 끝까지 남겨졌습니다. 나의 목적은 대신 모든 관계자들에게 자신들의 노력을 배가하고 그들의 상상력을 넓히라고 촉구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최종 단계에 진입한다고 주장 할 수 있고, 긴급히 앞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의 WTO 가입 조건과 관련하여 여전히 중요한 쟁점들이 남아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중국의 주요 교역 상대국과의 양자 간 시장 가입 협상이 있습니다. 귀하가 아시다시피 성공적인 협상의 핵심 요소입니다. 다시 한 번 우리는 제 5 세계 수출국으로서의 중국의 위상이 다른 시장이 접근 할 수있는 자체 시장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상기해야한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이 WTO에 참여하기 전에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중국의 가입 과정에서 GATT / WTO 사무국은 협상을 촉진하고 모든 가능한면에서 필요한 도움을 제공 할 준비가되어있다. 나는 우리가 가입 절차의 마지막 단계에 접근함에 따라 사무국의 이러한 공약이 동등하게 확고하다는 입장을 표명 할 필요가 없다.
앞으로의 과제는 중국의 경제 및 무역 관계에 대한 어떠한 측면도 다자간 체제 밖에서 다루기가 더 용이하지 않다는 기본 현실을 바꾸지 않는다. 반대로 중국과 그 파트너 - 보다 자의적이고 차별적이며 힘을 기반으로하는 모든 일은 더욱 어려워 질 것입니다. 아무도 그러한 시나리오를 원할 수 없습니다.
세계화에 대한 국제적인 논쟁은이 마지막 점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Implicity 또는 명시 적으로, 중국은이 논쟁의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가입 협상이 너무 길고 복잡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이 엄청난 국가가 너무 짧은 시간 안에 세계 경제의 주류로 지금까지 옮겨 간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우리를 나누는 벽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여전히 공통 관심사보다는 불균형과 차이점을 보게됩니다. 세계화는 전에 없었던 세계를 하나로 묶어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문화, 다른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개발 수준의 세계입니다.
상호 의존은 우리가 고유 한 문화와 문명을 존중할 것을 요구합니다. 상호 의존은 또한 우리가 공통적 인 문제에 대한 공통 해결책을 찾도록 요구합니다. 여기에는 중국의 주요 무역 상대국의 지속적인 무역 흑자에 대한 우려가 포함된다. 똑같이, 세계는 수십 년 만에 현대적이고 경쟁적인 사회로 변모하는 데 중국이 직면 한 엄청난 도전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중국은 구조 조정 노력에서 홀로 있지 않습니다. 세계화는 작거나 큰, 부유하거나 가난한 모든 국가가 지속적인 조정 과정에 참여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 어느 때보 다 더 많은 문제가 중국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중국의 문제는 세계화 될 것이다.
그러나 극적인 변화의 세계는 극적인 가능성의 세계이기도합니다. 중국의 생활 수준은 지난 10 년 동안 두 배로 증가했으며 의심의 여지없이 다시 두 배로 늘어날 것입니다. 중국 근로자와 중국 기업가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새로운 선택이 중국 소비자에게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이 경제적 개통에서 새로운 희망이 생깁니다. 지금까지 개혁의 거대한 성공의 증거에서, 문을 닫고, 구조 조정 과정을 지연 시키며, 비효율적 인 공공 구조를 유지하는데 실질적인 비용이 드는 것이라고 주장 할 것입니다.
중국에 대해 사실은 세계에 사실입니다. 2020 년까지 세계 경제가 2 배가되면서 세계 경제의 가장 큰 진보 가운데 세계 생활 수준이 거의 3 분의 2까지 향상됩니다. 기술과 의사 소통은 상호 연결된 행성을 하나로 묶어서 경제적, 사회적 진보의 도구를 퍼 뜨리고 인간의 상태를 평등하게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제 사이의 장벽뿐만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장벽을 무너 뜨려 번영과 평화에 대한 관심을 공유합니다.
우리는 무엇이 위기에 처해 있는지에 대해 분명히해야합니다. 중국의 세계 무역 체제 진입은 무역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그것은 세계 경제 지도자로서 중국의 미래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세계 경제와 글로벌 사회의 미래 방향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우리가 중국과 세계 관계의 전환점에 서 있다고 말함으로써 시작했다. 역사상 그 순간들 중 하나인데, 드물게 올 수있는 선택은 우리가 수년간 또는 심지어 수십 년 동안의 사건 과정을 형성 할 때입니다. 역사적인 지진과 마찬가지로 냉전 시대의 풍경이 사라졌습니다. 세계화의 다음 시대는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국제 체제의 기초를 세우는 시대와 시대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시대 사이에 독특한 기회를 가지지 만 세계 번영과 평화가 지속될 수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처음으로 우리는 합의에 의해 합의 된 모든 권리와 의무를 기반으로 모든 구성원을 구속하는 보편적 제도를 창출 할 가능성을 처음으로 파악했습니다.
저는 반복합니다 - 세계 경제에 성공적으로 중국을 통합하는 것이 우리가 직면 한 많은 국제 도전의 열쇠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시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싫든 좋든간에 변화가 올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긍정적 인 목적으로 조종하거나 위험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앞에있는 선택은 분명한 것입니다.
나는 21 세기의 무게를 견딜 수있는 진정한 글로벌 무역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협상가가 아닌 관심이있는 사람으로 중국에 왔습니다. 저는 중국이이 시스템의 핵심 기둥이되어야한다는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경제적 불안정과 더욱 불확실한 평화의 토대 위에 새로운 세기를 건설 할 위험이 있습니다. 나는 중국이이 일에 똑같이 큰 비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광저우 시스템.
칸톤 (Canton) 시스템은 17 세기부터 19 세기까지 광저우 (광저우)의 남부 중국 무역 도시에서 중국인과 외국 상인, 특히 영국인 사이에서 개발 된 거래 패턴입니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1760 년에서 1842 년 사이에 개발되었으며, 중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대외 무역이 광둥 (Canton)에 국한되어 도시로 들어오는 외국 상인들은 중국 정부에 의해 일련의 규제를 받았다.
광저우는 역사적으로 중국 남부의 주요 항구였으며 서부 무역상이 찾는 차, 대황, 실크, 향신료 및 수공예품의 주요 매장지였습니다. 그 결과 영국과의 무역에 독점권을 가진 영국 동인도 회사 (East India Company)는 17 세기 초 광저우를 중국의 주요 항구로 만들었고 다른 서방 무역 회사들은 곧 그 예를 따랐다. 광저우 시스템 무역은 세 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되었다 : 동남아시아와의 네이티브 중국 무역,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중국으로 상품을 옮겨 중국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통화를 얻으려고했던 유럽인의 "국가"무역; 유럽과 중국의 "중국 무역"이 그 것이다.
청 왕조 (1644-1911 / 12)는 상인 회사를 임명했다. 상인 회사는 당국에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대가로이 세 그룹 중 하나에서 중국으로 오는 모든 무역에 대한 독점권을 부여 받았다. 중국과 서방 간의 교역을 취급하는 상인 길드 또는 병 (병음에 매달려있는)은 서방인들에게 코홍 (공식적으로인가 된 상인을 의미하는 광화의 부패)으로 알려졌다. cohong 상인은 항구에 들어오는 모든 외국 선박을 보장하고 배와 연결된 모든 사람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져야했습니다. 차례 차례로, 동인도 회사는 영국의 모든 선박과 인력에 대한 책임을 맡았습니다. 영국과 중국의 두 정부는 서로 거래를하지 않았지만 중개 상인 그룹을 통해서만 서로 관련이있었습니다.
북중국 항구 일부에 대한 무역을 확대하려는 영국의 시도에 대응하여 1757 년 청나라 황제는 광저우를 외국 상거래에 개방 된 유일한 항구로 만들도록 명시한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외국 상인에 대한 중국 규정 강화의 효과를 낳았다. 외국 상인들은 해당 지역에서 외국 군함을 제외하고, 외국인 여성이나 총기류를 금지하고, 상인의 개인적인 자유에 대한 다양한 제한을 포함하여, 수많은 까다로운 규정의 적용을 받았다. 광저우에있는 동안 그들은 13 개의 창고 또는 "공장"이 위치한 도시 벽 바깥의 작은 강둑 지역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죄수가 무죄로 입증 될 때까지 유죄로 추정되고 종종 고문과 임의의 투옥을당하는 중국 법의 적용을 받았다. 또한 항만으로 들어오는 배들은 중국 당국에 의해 부과 된 사소한 대책 및 수수료의 호스트가되었습니다.
19 세기 초, 영국 상인들은 이러한 제한에 대해 냉담 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불만은 1834 년 East India Company 독점 체제가 폐지되고 중국으로 민간 상인이 유입 됨으로써 더욱 커졌습니다. 동시에 영국의 "교역"은 영국인들이 차와 실크를 구입할 때 지불하는 수단으로 인도에서 불법적으로 중국으로 수입 한 아편의 수입에 점점 더 집중되어왔다. 중국은 사회적 경제적 장벽을 초래 한 아편 거래를 중단함으로써 영국과 중국 사이에 최초의 아편 전쟁 (1839-42)을 낳았다. 이 전쟁에서 영국의 승리로 인해 중국은 구획 시스템을 폐지하고 외국인을 살 수있는 5 개 조약 항구를 중국 법적 관할 구역 밖에서 일할 수있게했다.
미국, 유럽 연합, 세계 무역 시스템 발파 중국과의 경쟁
미국과 유럽은 중국이 기존의 질서를 옹호하고 세계화를 앞세워 국가들을 촉구 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무역 시스템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국 무역 협상 대표는 세계 무역기구 (WTO) 회의를 위해 전 세계 무역 장관들이 모였을 때 세계 무역기구 (WTO)는 상업적 확대라는 핵심 사명에서 벗어나는 법적인 불만을 심판하는 데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 x201C; 우리는 WTO가 본질적인 초점을 잃고 소송에 중점을 둔 조직이된다는 것에 우려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라이트 하이 (Robert Lighthizer) 미국 무역 대표부 대표는 27 일 수요일까지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리는 WTO & 2 차 회의를 연설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 관할하에 미국은 1995 년 열린 무역 개방을 위해 설립 된 제네바 기반 조직에 대한 비판을 강화했다. 164 개 회원국은 국가들이 무역 장벽을 줄이는 방법을 협상하기위한 포럼이되기위한 것이지 만 글로벌 무역 협상에 관한 협상은 지연되고있다. 미국은 WTO의 이의 제기 패널에 대한 약속을 차단 해왔다. 이 단체는 분쟁을 해결할 능력이 약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 # x201; 회원들은 종종 협상 테이블에서 결코 얻을 수없는 소송을 통해 양보 할 수 있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 # x201; 라이트 헤이저는 말했다.
WTO & 유용성.
미국이 WTO의 유용성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아르헨티나에서 이번 주에 만난 무역 장관들은 무역 장벽을 없애고 온건 한 진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세실리아 말름 스톰 (Cecilia Malmstrom) 유럽 연합 통상 담당 집행 위원은 WTO의 잠재력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 # x201C; 우리는이 조직이 세계 무역에서해야 할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도록하는 logjam을 분석해야합니다. & # x201; 그녀는 연설에서 말했습니다. 문제는 많지만 근본적으로 근본적인 문제로 귀결됩니다. 구성원들과 관심사에 대해 토론하고 적절한 방법에 동의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는 체계적이며 조직 전체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 # x201D;
동시에, 유럽의 5 대 경제국은 무역 및 투자 흐름을 해치는 동안 WTO 규칙을 무시할 수 있다고 말하는 법인세를 철저히 조사하라는 미국의 제안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재무 장관은 스티븐 유인 추 (Steven Mnuchin) 재무 장관에게 하원 버젼의 세금 계산서에 20 %의 소비세를 제안했다. WTO에 구체화 된 국제 규칙에 위배된다. & # x201D;
시장 경제.
라이트 헤이 저는 WTO가 중국의 중상 주의적 전략으로 자신의 국가가 생각하는 것을 다룰 준비가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다. 미국은 WTO 가입 조건에 따라 작년에 반덤핑 관세로부터 더 큰 보호를받을 시장 경제 지위로 졸업 했어야한다는 중국의 주장을 거부하면서 EU에 가입했다.
& # x201C; 현재 규칙 중 많은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새로운 규칙을 협상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 x201; 라이트 헤이 저는 "미국이 슬픈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협상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많은 회원 중.
Lighthizer는 또한 부유 한 국가들이 왜 WTO에서 개발 도상국 지위를 주장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 # x201C; 우리는 WTO 내 개발에 대한 이해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 # x201; 일부 회원들은 의도적으로 의무를 회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 x201D;
중화 인민 공화국 상무 장관 Zhong Shan은 월요일 Lighthizer 직후, 2014 년 이후 처음으로 세계 경제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 무역 촉진에있어 WTO의 역할을 옹호했다.
& # x201C; 우리는 WTO처럼 무역을 촉진 할 수있는 다른 기관이 없다고 생각하므로 세계화를 포괄적이고 포괄적이며 개방적으로 만들기 위해 세계화를 추진해야합니다. 그는 말했다.
WTO에서의 중국의 입장은 미국 및 다른 선진국과의 이익을 공유하기 때문에 어색하게되었다. 일부 문제는 있지만 개발 도상국에 가깝기 때문에 다른 편에 서기는 어렵다. Tu Xinquan, 베이징에있는 국제 비즈니스 및 경제 대학의 WTO 연구를위한 중국 연구소 학장.
"중국이 할 수있는 일은 다른 회원국들이 WTO와 세계화에 충실하도록 요구하는 것" 화요일 전화 인터뷰에서 말했다. & quot; 이제는 적어도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 quot;
& # x2014; Mark Deen과 Miao Han의 도움을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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